거창군 가조면, 제4회 우두산 철쭉제 개최

 

거창군 가조면, 제4회 우두산 철쭉제 개최
우두산 철쭉제, 면민 화합과 힐링랜드 관광사업 견인

 

거창군 가조면은 지난 10일(화) 가조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연종)의 주관으로 가조면 우두산 마장재 철쭉군락지에서 진행했던 것을 우천으로 고견사 주차장에서 ‘제4회 우두산 철쭉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임창원 면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 면직원 등 총 100여명의 지역주민을 비롯, 자매결연기관인 울산남구달동주민자치위원회의 참석으로 행사가 더욱 빛났다.


정연종 가조면주민자치위원장은 “오늘 비바람 속에서도 참여해 주신 관계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매년 우두산 철쭉제가 개최될 수 있도록 관내 기관단체들의 협조를 얻어 지속적인 관리와 다양한 철쭉을 식재하고 앞으로 진행되는 힐링랜드 사업 등으로 관광명소가 될 수 있도록 면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했다.


임창원 면장은 참석을 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올해 행사가 날씨 때문에 다소 미흡하였지만, 내년 우두산 철쭉제행사가 알차고 풍부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가조면민들의 힘을 모으고, 올 한 해도 면민화합 및 안전한 가조면 만들기에 앞장서자”고 했다.


한편, 우두산 철쭉제는 2008년부터 잡목제거, 철쭉보식 등을 관리하여 2013년부터 철쭉제 행사 및 가조면민의 안녕과 화합을 다짐하는 기원제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거창인터넷뉴스원(gcinews1@hanmail.net)